Talos 사용하시는 분 계세요?

오늘 다른 슨터디 모임에서 Talos 얘기가 나왔는데요. 검색해보니 민감하지 않은 Kubernetes 환경에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는한데… 단점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이거 사용하시는 분 계세요? 어떻게 쓰고 계세요?

| This is a space where knowledge is not merely consumed, but respected, sovereign, and connected—shared together with cloud industry professionals (Bros).|
| 지식이 소비되지 않고 존중·주권보장·연결되는 공간으로 클라우드 현업 전문가(Bro)와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

1개의 좋아요

@james 최동진님!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한방에 되지는 않는 듯하네요. 아마 저희 Bro분들중에 경험이 있는 분이 있을지…

오호.. 대단하세요! :slight_smile:

프로덕션은 아니지만 홈랩에서 깔아봤다가 바로 Ubuntu + k3s로 다시 회귀한 씁쓸한 경험이 있습니다.
kube-prometheus-stack 같은 흔한 차트 설치할 때도 EKS (Bottlerocket OS 사용)나 k3s처럼 바로 안되고 디렉토리 권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talosctl이라는 cli를 따로 학습해야 되고 러닝커브가 매우 가파르다고 느꼈네요

2개의 좋아요

댓글은 전에 봤는데… 이제서야 … 답장이 늦어졌어요. 애기하신 이유로 그런지 제 주변에는 딱히 쓰는 곳은 없는거 같아요. 요즘 워낙 좋은 툴들이 많아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